본문 바로가기

ORACLE11g/SQL

[11gSQL] 8장 UNION, MINUS, ROLLUP

#8-4


간단한 몸풀기



10번과 20번 부서에 속한 사원에서 20번과 30번 부서에 속한 사원을 빼보았다.




같은 쿼리에서 아래쪽에만 Alias를 줘 보았다.

아무런 차이가 없다.




이번엔 위쪽에 Alias를 줘 보았다.

조회된 컬럼의 이름이 바뀌었다.




조회된 결과값을 컬럼명으로 정렬하려고 했지만 오류가 발생했다.




Alias명으로 정렬하니 쿼리문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




문제> 아래의 결과처럼 나오도록 쿼리문을 작성하시오.



70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