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뉴스/신기술용어

[정보통신용어] 전자 문서 중앙 관리 시스템

Electronic Document Central Management System : 문서 중앙화 솔루션


사내 구성원이 개인용 컴퓨터(PC)나 모바일 기기에서 작업한 전자 문서를 개인용 기기가 아닌 중앙 서버에만 저장하도록 하여 개인용 기기의 고장이나 분실에 따른 문서 유실을 방지하고, 내부 구성원이나 외부 공격자에 의한 불법 유출 방지를 지원하는 시스템.


전자 문서를 비롯하여 조직에서 생산/관리되는 모든 콘텐츠를 조직 내 관리 서버에만 보관하여 관리하는 기업 콘텐츠 관리 (ECM : 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시스템의 일종으로, 기존의 전자 문서 관리 시스템(EDMS : Electronic Document Management System)과 비교된다.



출처: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TTA 정보통신용어사전 

http://terms.tta.or.kr terms@tta.or.kr